40분 정도만 일을 하면 돼 부업으로 할 만하다고 말했다.
‘자가용 술은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다 ‘자가용 술의 제조자가 사망했을 경우 상속인은 절대로 주류를 제조할 수 없다 등을 명시했다.세계 대부분 국가는 에탄올 함유 비율에 따라 세금을 매긴다.
1905년 을사늑약 체결 이후 일본은 직접 술을 제조해 막대한 이익을 얻기 위해 1909년 최초의 ‘주세법을 제정한다.주세를 올릴 때 술값이 오를 것을 생각 못 했는지.대한민국 정부는 1949년 일본의 주세법을 이어받은 종량제 기반의 주세법을 제정했고 한국전쟁이 터지며 ‘양곡보호령을 선포했다.
주류업계에서 출고가를 올릴 조짐을 보이자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세금 좀 올랐다고 주류 가격을 그만큼 올려야 하느냐고 한다.어쨌든 내 수익(세금)은 늘어야 하니 너희(주류업체) 수익을 줄여라는 얘기인지.
주종별(제조장별)로 설비·제조법·원료·수량 등 요건을 갖춰 면허를 받아야 술을 만들 수 있었다.
소주를 비롯해 위스키·브랜디·리큐르 같은 증류주는 출고원가의 72%가 세금이다.가계대출이 다시 늘어 일부 은행들이 가계대출 조이기에 들어가면서 대출 문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DSR은 모든 대출의 원리금 상환액을 연소득으로 나눈 값으로.한편 일부 시중은행은 가계대출 관리를 위해 주담대 금리 인상에 나서고 있다.
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은 695조1303억 원으로 집계됐다.최근 가계대출은 약 두 달 만에 2조 원 넘게 증가했다.